카오 짠 프롯(Khao Jaan-Prod)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2/06/21 14:17

카오 짠 프롯(Khao Jaan-Prod)
카오-타이레스토랑 새로운 컨셉의 간편함

미쉐린 원 스타 ‘카오’ 에까마이 타이 레스토랑(교민잡지 596호 참조)에서 새로운 컨셉의 레스토랑을 센트럴월드에 개장했다. 짠-프롯은 ‘내가 좋아하는 음식’이라는 의미이다. 쉐프 테이블 또는 오마까세 스타일의 카오 레스토랑의 하이엔드 스타일과는 다르게 어릴때부터 가족들과 함께 즐겼던 ‘내가 좋아했던’ 메뉴들로 구성된 음식들을 제공한다.

이미 미쉐린 1 스타 수상으로 맛에 대해서는 의심할 여지가 없는 카오 레스토랑의 주방팀이 새롭게 선보이는 새로운 메뉴들은 아이들과 함께 해도, 부모님과 함께 해도 또는 온가족 모두가 함께 해도 부담없는 레스토랑으로 거듭나기 위해 새롭게 시도되는 레스토랑이다. 그래서 이름도 ‘내가 좋아하는’ 음식이라는 의미의 ‘카오 짠 프롯’이다.

센트럴월드는 요즘 새롭게 뜨고있는 외식 장소이다. 코로나 이전까지는 많은 관광객들도 함께 했던 곳으로 한동안 각광받았다. 코로나 이후 센트럴월드는 음식 매장에 대한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그리고 다양한 음식점들이 센트럴월드 7층에서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카오 짠 프롯’ 나의 최애 태국 메뉴 레스토랑이다.

한국을 좋아하는 한국팬 중 하나인 카오 레스토랑의 Pradinan Arkarachinores은 오프닝 소감을 통해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다.

“카오 짠 프롯은 모든 태국 세대에 걸쳐 사랑받아온 요리가 주 메뉴인 캐주얼 다이닝 장소입니다.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받아 온 태국 음식의 성장과정에 대한 추억을 되살리겠다는 목표로 오랜 시간 검증한 레시피를 바탕으로 정통, 그러나 친근한 태국 요리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제는 태국 요리에 녹아들어 많은 사람들이 태국 요리라고 생각하는 국제적인 고전 요리까지 그 맛의 세계를 넓히고 있습니다.”

메뉴


Fresh Spring Rolls with Pork : 220B

태국인들에게는 아주 친숙한 음식이다. 예전에는 길거리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메뉴였다. 따뜻한 소스에 향긋한 춘권의 맛은 본격적인 식사전 에피타이저로 먹어도 손색이 없다.


BBQ Chicken : 260B

숯불향이 가득한 닭고기 구이. 태국 음식에서 까이양이 빠지면 섭섭하다. 매운 소스와 아주 잘 어울리는 태국 대표 닭고기 요리.


Pla Duk Fu : 350B

태국인들에게는 빼놓을 수 없는 메뉴이다. 메기의 살을 발라내 다져서 튀겨낸 후 매운 샐러드와 함께 먹는 음식이다.


Nam Prick Goong Sod

야채와 생선 그리고 태국식 부침개와 함께 곁들이는 특별한 소스. 태국 음식을 대표하는 맛이라고 할 수 있다.


Pakkard Koongheng : 180B

아주 간단해 보이지만 의외로 맛이 있어 놀라는 태국 음식이다. 양배추의 아삭함과 달큰함에 짭쪼름한 피시소스의 맛이 잘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낸다.


Helium Kakhmu : 280B

똠얌꿍이 있기 전 이 국물요리가 있었다! 씁쓸하면서도 달큰한 박과 돼지고기가 들어간 국물요리이다. 매콤하면서 구수한 국물요리


Miyang Kham Pomelo : 260B

미양캄은 아주 유명한 식전 메뉴이다. 이곳에서는 파멜로가 더 추가되어 신선한 맛을 낸다.


Huh mok Tale : 320B

태국 남부 음식인 허목 역시 사랑받는 요리이다. 태국 향신료의 강렬한 맛을 느껴볼 수 있다.

위치 : 센트럴월드 7층 Beacon
예약 및 문의 : 097 917 7777
페이스북 : www.facebook.com/KhaoJaanProd